평생교육프로그램의 사례를 조사하여 체계적으로 설계된 프로그램인지를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하시오 - bithsome
  •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사례를 조사하여 체계적으로 설계된 프로그램인지를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하시오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사례를 조사하여 체계적으로 설계된 프로그램인지를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하시오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사례를 조사하여 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설명 :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사례를 조사하여 체계적으로 설계된 프로그램인지를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하시오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란 

    2.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사례

    3. 체계적으로 설계된 프로그램인지를 비판적으로 분석
    1) 평생교육기관과 학습주제
    2) 학습내용
    3) 학습대상

    4.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평생학습이 모든 이를 위한 학습이라고 정의할 때, 어떤 인간도 그 대상에서 제외될 수 없으며 평생학습권은 인간의 생존을 위해 보장받아야 하는 근본적인 자연권이자 기본권이라 말할 수 있다. 따라서 장애인평생교육은 장애로 인한 결핍을 보완하기 위함이 아닌, 장애유무를 떠나 인간 자체가 지니는 평생학습권과 평생교육권의 보장을 위한 기회를 제공받아야 하며 이에 대한 형평성을 보장받아야 하는 것이다. 평생교육법 제 1조 ‘모든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 할 수 있는 평생교육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개인의 삶의 질 향상과 국가사회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고 한 조문은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들에게는 보다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할 수 있다. 국제적으로 이와 같은 학습권 보장을 제기한 것은 이미 1985년 유네스코 국제성인교육회의에서 채택된「학습권 선언」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선언은 교육조건이 정비된 상황에서 학습하는 것은 인간의 가장 기본적이고 보편적인 권리라는 것과 장애인이나 고령자, 비문해자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하여 학습에서 소외되어 있는 사회적 약자들의 편에서 더욱 분명하게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사례를 조사하여 체계적으로 설계된 프로그램인지를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