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을 통한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바람직한 문학활동을 위해 가정에서 부모들이 해야 할 역할.
아동문학을 통한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바람직한 문학활동을 위해 가정에서 부모들이 해야 할 역할. |
아동문학을 통한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문학을 통한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1) 아동문학과 언어발달 2) 아동문학과 인지발달 3) 아동문학과 사회ㆍ정서발달 4) 아동문학과 도덕성 발달 2. 바람직한 문학활동을 위한 부모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혼자서 책을 읽는 것과 달리 함께하는 책읽기는 책을 읽기 전, 책을 읽는 동안, 그리고 책을 읽고 나서도 그 책과 관련된 대화를 나누게 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책읽기와 관련된 대화는 독자로서의 아동이 책의 내용을 이해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내적, 외적 세계를 탐구하도록 만든다. 다시 말하면 아동은 아동문학의 내용을 토대로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외부와의 관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크고 작은 문제들에 대한 대안들을 생각하게 되며 적절한 대처행동을 할 수 있는 힘과 동기를 만들 수 있다. |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문학을 통한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1) 아동문학과 언어발달 2) 아동문학과 인지발달 3) 아동문학과 사회ㆍ정서발달 4) 아동문학과 도덕성 발달 2. 바람직한 문학활동을 위한 부모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아동문학을 통한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1) 아동문학과 언어발달 아동문학작품은 실제적 학습 자료로써 다양한 표현과 함께 문맥 안에서 맥락을 제시하여 아동들이 글 읽기와 함께 글에 대한 이해력도 향상시킨다. 캐머런에 따르면 아동문학은 다양한 언어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고 아동문학 속에 나타나는 언어적인 장치들은 비슷한 언어의 반복 등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언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하였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