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독 개꾸쟁 1 : 덩림픽 구하기 대작전 - 제1회 이 동화가 재밌다 대상 수상작 - bithsome
  • 슈퍼 독 개꾸쟁 1 : 덩림픽 구하기 대작전 - 제1회 이 동화가 재밌다 대상 수상작

    네이버 오디오클립 공동 주최
    제1회 「이 동화가 재밌다」 대상작

    ㈜비룡소의 색다른 상상력 브랜드 고릴라박스에서 주최한 제1회 「이 동화가 재밌다」 대상작 『슈퍼 독 개꾸쟁 1. 덩림픽 구하기 대작전』이 출간되었다. 
    네이버의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오디오클립과 함께 진행한 이번 공모전은, 오직 어린이의 재미에 초점을 맞춘 참신한 동화를 발굴하고자 새로운 시도에 도전했다. 동화 공모 사상 국내 최초로 글.그림 부문을 신설하였고, 각기 다른 분야의 어린이 문화 콘텐츠 전문가(동화 작가, 만화콘텐츠스쿨 교수, 애니메이션 PD)를 심사위원으로 초빙해 다양한 시각을 반영한 최고의 작품을 가리고자 했다. 어린이 심사위원제를 도입해 실질적인 독자인 초등학생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했으며, 네이버 오디오클립과의 콜라보로 2018년 9월, 모든 수상작이 오디오북으로도 출간된다. 총 172편이 접수된 제1회 「이 동화가 재밌다」 공모전은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점수 80%와 어린이 심사단의 점수 20%를 합산한 결과, 전문가와 어린이 모두에게 가장 큰 지지를 얻은 『슈퍼 독 개꾸쟁』을 글.그림 부문의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슈퍼 독 개꾸쟁』은 개들이 주인인 세상에서 펼쳐지는 개꾸쟁의 특별한 모험을 만화풍 일러스트와 글이 맞물리는 구성으로 흥미롭게 그려 낸 작품이다. 개들의 세계를 창조한 기발한 아이디어, 엉뚱한 매력을 지닌 친근한 캐릭터, 재치 넘치는 표현이 어우러져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표현력을 한껏 자극한다. 

    슈퍼 독 개꾸쟁 1 : 덩림픽 구하기 대작전 - 10점
    정용환 지음/고릴라박스(비룡소)
    「엉덩이 탐정」, 「나무집」 시리즈처럼 글과 그림이 함께 이야기를 끌어가는 책들이 근 몇 년 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의 대다수가 외국 도서인 가운데, 우리 어린이들의 정서를 담은 국내 창작물들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만화와 동화 일러스트 작가로 활동해 온 정용환이 20여 년의 내공을 담아 쓰고 그린 첫 단독 저작, 『슈퍼 독 개꾸쟁』의 출간이 주목되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