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MBC 연예대상] 이영자, KBS 이어 대상 2관왕...매니저와 만들어낸 '감동' - bithsome
  • [2018 MBC 연예대상] 이영자, KBS 이어 대상 2관왕...매니저와 만들어낸 '감동'

    [2018 MBC 연예대상] 이영자, KBS 이어 대상 2관왕...매니저와 만들어낸 '감동'(종합)

    이영자(위쪽)는 2018 MBC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매니저 송성호 씨는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MBC '연예대상' 캡처
    이영자(위쪽)는 2018 MBC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매니저 송성호 씨는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MBC '연예대상' 캡처
    이영자 "인생은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더팩트|박슬기 기자] 이영자가 2018 MBC 연예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KBS연예대상에 이은 대상 2관왕이다. 올해의 프로그램상은 '나 혼자 산다' 팀이 받았다.
    29일 오후 8시 50분 서울 마포수 상암동 MBC 신사옥에서는 MC 전현무, 혜리, 승리의 진행으로 '2018 MBC 연예대상'이 열렸다. 이날 대상을 받은 이영자는 동료들과 축하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특히 그는 매니저 송성호와 끌어안고 뜨거운 눈물을 흘려 많은 이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이영자는 "92년도에 신인상 받을 때도 떨리더니 지금도 이렇게 떨린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라는 말이 있다. 대상에서 제 이름을 불러주는데 '내 인생도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를 느꼈다. 저를 보고 많은 분이 희망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우수상은 윤종신(뮤직·토크) 송은이·한혜진·이시언·차인표(버라이어티)가 받았다. 이 가운데 한혜진은 "제 옆에서 고충을 들어주는 전현무 씨와 이 기쁨을 함께하고 싶다"며 연인 전현무를 언급해 '결별설'을 단숨에 잠재웠다.
    우수상은 김소현·차태현(뮤직·토크) 김재화·박성광·기안84(버라이어티)가 받았다. 차태현은 "맨 끝에 앉아서 웃고만 있고 프로그램 색깔 바뀌었다고 욕 엄청 먹고 있는데, 또 욕 엄청 먹을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박성광은 "해피스마일을 외치고 나서부터 잘된 것 같다"며 "2018년이 꿈만 같아서 잡고 싶은데 2019년에도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한혜진 송은이가 최우수상을, 차태현 박성광은 우수상, 유병재는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을 받았다. /2018 MBC 연예대상 캡처
    한혜진 송은이가 최우수상을, 차태현 박성광은 우수상, 유병재는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을 받았다. /2018 MBC 연예대상 캡처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부문은 권유리·신동욱(시트콤) 이상민(뮤직·토크) 성훈·유병재(버라이어티)가 받았다. 유병재는 "받을 만 해서 받았다고 생각하고 내년에도 더 열심히 살라고 준 거 같다"고 솔직한 수상소감을 밝혔다.
    인기상은 '전지적 참견 시점'의 이영자 유병재 박성광 이승윤의 매니저인 송성호 유규선 임송 강현석이 받았다. 네 사람은 감격스러운 소감을 밝혔고, 이를 지켜 본 스타들은 눈물을 흘렸다.
    이영자 유병재 박성광 이승윤 매니저가 인기상을 받아 관심을 모았다. /2018 MBC 연예대상 캡처
    이영자 유병재 박성광 이승윤 매니저가 인기상을 받아 관심을 모았다. /2018 MBC 연예대상 캡처
    올해 MBC 연예대상에서는 '올해의 예능인상' 부문이 신설됐다. 이 부문에서는 대상 후보에 오른 이영자, 김구라, 박나래, 전현무가 받았다.
    베스트커플상은 '전지적 참견 시점'의 박성광과 매니저 임송 씨가 받았다. 박성광은 "강력한 분들이 많아서 기대 안 했는데 욕심은 났다. 송이랑 같이 받는 거기 때문에. 이렇게 상을 같이 타게 돼서 기쁘다"고 짧게 말했다. 임송 씨는 "여기까지 올라오게 해줘서 고맙다"며 제작진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박성광은 임송 씨에게 "너와 함께한 모든 것이 좋았다"고 말해 장내를 폭소케 했다.
    신인상 부문 시상에서 이영자와 매니저 송성호가 시상자로 나와 눈길을 끌었다. 이영자는 잔뜩 긴장해있는 송성호를 리드해 남다른 '케미'를 자랑했다.
    신인상은 미나·부승관(뮤직·토크) 화사·감스트·강다니엘(버라이어티)이 받았다. 강다니엘은 이날 "워너원으로는 받는 마지막 상이 될 것 같다"며 편지를 꺼내 읽었다. 그는 제작진과 멤버, 팬들에게 영광을 돌려 현장을 뜨겁게 만들었다.
    이하 '2018 MBC 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대상: 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나 혼자 산다'
    최우수상: 윤종신('라디오스타') 송은이('전지적 참견 시점') 한혜진('나 혼자 산다') 이시언('나 혼자 산다') 차인표('궁민남편')
    우수상: 김소현('언더나인틴') 차태현('라디오스타') 김재화('진짜사나이300') 박성광('전지적 참견 시점') 기안84('나 혼자 산다')
    베스트엔터테이너상: 권유리·신동욱('대장금이 보고있다') 이상민('섹션TV 연예통신' '구내식당') 성훈('나혼자산다') 유병재('전지적 참견 시점' '선을 넘는 녀석들')
    인기상: 송성호 유규선 임송 강현석('전지적 참견 시점')
    팀워크상: '궁민남편'
    베스트커플상: 박성광·임송('전지적 참견 시점')
    MC상: 김성주('복면가왕')
    특별상: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올해의 예능인상: 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김구라('복면가왕' '라디오스타') 박나래('나 혼자 산다') 전현무('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뜻밖의Q')
    라디오 최우수상: 김신영('정오의 희망곡')
    라디오 우수상: 김제동('굿모닝 FM 김제동입니다') 정선희('지금은 라디오시대')
    라디오 신인상: 안영미·최욱('에헤라디오') 양요섭('꿈꾸는라디오')
    여자 신인상: 미나('쇼 음악중심') 화사('나혼자산다')
    남자 신인상: 부승관('복면가왕' '뜻밖의Q') 감스트('진짜사나이300') 강다니엘('이불밖은 위험해')
    PD상: '진짜사나이 300'
    올해의 작가상: 여현정('전지적 참견 시점')

    psg@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