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월요일도 높은 미세먼지 농도…'마스크 챙기세요' - bithsome
  • [오늘의 날씨] 월요일도 높은 미세먼지 농도…'마스크 챙기세요'

    [오늘의 날씨] 월요일도 높은 미세먼지 농도…'마스크 챙기세요'

    25일 미세먼지 농도가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이덕인 기자
    25일 미세먼지 농도가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이덕인 기자

    [더팩트ㅣ최영규 기자] 월요일인 25일에도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전망이다.
    24일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미세먼지 농도가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대기 정체로 국내 생성 미세먼지가 쌓인 데다 국외 유입이 더해져 대부분 내륙지역에서 농도가 높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날 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5∼7도, 낮 최고기온은 8∼16도로 예보됐다.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2도 △대전 0도 △대구 2도 △부산 6도 △광주 1도 △춘천 -3도 △제주 6도 등이다.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10도 △대전 11도 △대구 15도 △부산 16도 △광주 14도 △춘천 11도 △제주 12도 등이다.


    아침 기온과 낮 기온이 각각 평년보다 1~3도, 3~6도 높겠고 바람이 약해 체감온도는 기온과 비슷하겠다.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15도가량으로 크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이날 아침까지 인천과 경기도, 충청도, 전북 서해안에는 곳에 따라 짙은 안개가 끼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안개가 낄 수 있어 교통안전에 신경 써야겠다. 서해상을 중심으로는 해무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 중인 선박은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남해 0.5~1.5m, 동해 1.0~2.5m로 예보됐다.

    thefact@tf.co.kr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