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언, 기부 논란...'국가유공자·소녀상 후원' 재조명 - bithsome
  • 이시언, 기부 논란...'국가유공자·소녀상 후원' 재조명

    이시언, 기부 논란...'국가유공자·소녀상 후원' 재조명

    배우 이시언이 코로나19 확산 방지 관련 기부를 했다가 때아닌 비난을 받고 있다./김세정 기자
    배우 이시언이 코로나19 확산 방지 관련 기부를 했다가 때아닌 비난을 받고 있다./김세정 기자
    "기부하는 자체가 좋은 일인데"

    [더팩트 | 문병곤 기자] 여러 선행을 이어오던 이시언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만 원을 기부했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금액이 적다며 그를 비난했다.
    이시언은 지난 27일 자신의 SNS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셨으면 합니다"는 글과 함께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00만 원을 이체한 사실을 알렸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이 심화되면서 연예인들이 기부를 이어가자 이시언도 이에 동참한 것이다.
    하지만 일각에서 그의 기부에 대해 비난이 쏟아졌다. 최근 연예계에서도 수천만 원부터 1억 원이 넘는 금액이 코로나19 성금 행렬로 이어지면서 다른 이들과 비교된다는 이유였다.
    일부 누리꾼들은 관련 기사의 댓글에 "네 장례식에 누가 천 원 내고 가면 좋겠냐? 그냥 오지를 말지 싶지. 연예인 기부자 명단에 끼고 싶었어?"(kims****) "금액이 적어서라기보다는 100만 원 기부하고 그걸 엄청난 선행한 것처럼 인스타에 올린 게 잘못"(ppsy***) "그냥 하지 뭘 또 인스타에 올려서"(rlas****) 등의 반응을 보였다.
    비난이 이어지자 이시언을 옹호하는 여론도 생겼다. "금액이 무엇이 중요하냐"며 "기부 자체가 좋은 일이 아니냐"는 것이 요지였다. 누리꾼들은 "참 못 됐다. 기부하는 자체가 좋은 일인데"(pink****) "100만 원이 왜? 자랑스럽네요"(anti****) "이시언 님 기부 감사합니다"(dngp****) "100만 원은 돈이 아닌가? 저 돈이면 마스크 2~300개는 살 수 있다.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이렇게 무시하다니..시언 씨 상처받지 않았으면"(sdeg****) 등의 댓글을 달며 이시언의 기부를 응원했다.
    이처럼 여론이 갑론을박을 펼치면서 과열 양상을 보이자 이시언은 해당 SNS 글을 삭제하고 진화에 나섰다. 하지만 게시글 삭제 이후에도 논란은 이어지고 있다.
    이시언의 과거 기부 내역들도 재조명됐다. 2017년 이시언은 정의기억재단이 진행한 공공예술 프로젝트인 '작은 소녀상'에 참여했다.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그는 개념 배우라고 불렸다.
    그리고 불과 9일 전 이시언은 자신의 SNS에 "기억하겠습니다"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시했다. 사진에는 'THANK YOU FOR YOUR SERVICE'(당신의 군 복무에 감사합니다)라고 적힌 모자와 '기억해줘서 고맙습니다'라고 적힌 카드 한 장이 담겼다. 이는 국가유공자에게 후원했을 때 받을 수 있는 물건들이다.
    이 밖에도 이시언은 '아이스버킷 챌린지' 릴레이 당시 몰래 기부하는 등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soral215@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