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기록일지와 발달평가] 만 1세 1학기 관찰기록일지와 발달평가 12명 - bithsome
  • [관찰기록일지와 발달평가] 만 1세 1학기 관찰기록일지와 발달평가 12명

     

    [관찰기록일지와 발달평가] 만 1세 1학기 관찰기록일지와 발달평가 12명
     만 1세 1학기 관찰기록일지와 발달평.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4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관찰기록일지와 발달평가] 만 1세 1학기 관찰기록일지와 발달평가 12명

    영아 관찰기록일지 (1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음식을 보자마자 국물에 밥을 넣고 수저로 떠서 몇 번 오물거리다가 삼키고 다시 입을 벌린다.“천천히 먹어야지 꼭꼭 많이 씹어볼까?” 하다 다시 음식을 입에 넣고 교사를 쳐다보며 천천히 씹는모습을 보이다 바로 삽킨다. “더 천천히 더 많이 씹어보자~” 하고 입안에 음식을 넣고 교사가 숫자를 세어가며 씹는 모습을 살피자 교사를 쳐다보며 식사를 계속 이어간다
    신체운동
    0/0
    여러 가지 천이 붙어있는 감촉판을 바닥에 펼쳐주자 자리에 털썩 앉아 손바닥으로 문지른다. “ 보들보들하지?” 하고 교사가 쳐다보며 같은 행동을 보이자 웃으며 가죽 부분을 손바닥으로 문지른다. 얼굴을 찡그리고 까슬까슬한 부분을 만지더니 일어나 맨발로 촉감판을 걷는다. 걷다가 발로 문지르기를 반복한다. 까슬까슬한 부분을 손바닥으로 눌러보고 손을 흔들며 만져보기를 하며 소리 내어 웃는다.
    의사소통
    0/0
    ‘이럴 땐 어떤 표정?’ 동화 장면에 관심을 보인다. 교사와 동화 장면을 탐색한 후 동화 이야기를 들려주자 몰입하여 듣는다. 동화 이야기를 들은 후 교사가 “00는 친구처럼 화가 난 적이 있나요?”라고 물어보자 표정을 찌푸리며 “00도 친구가 놀잇감 뺏을 때.”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꽃들을 보고 장바구니에 계속 담는다.“꽃 ”하면서 친구의 바구니에 있는 꽃까지 꺼내 자기바구니에 담는다. 교사가 “친구도 나누어줄까?” 하자 자기장바구니에서 한송이 꽃을 꺼내 친구에게 건내준다. “하나 더줄까?”하자 다시 자기 장바구니에서 한송이를 꺼내 친구의 바구니에 넣어준다.
    예술경험
    0/0
    사포종이를 보고 가만히 보기만 한다. 사포 종이위에 그림을 그리는 친구들을 보더니 색연필을 들고 색칠하다가 멈추더니 사포종이를 뒤집어 놓고 색칠한다. 손가락으로 사포종이 뒷면을 만지고 다시 뒤집어 만지고 반복하다가 사포종이면애 색연필을 들어 끼적이기한다.
    자연탐구
    0/0
    얼음이 점점 작아지면서 생기는 물을 손가락으로 만져보다가 손바닥으로 문지른다. 물이 묻은 손바닥을 옷에 문질러 닦고 다시 물을 만진다. 다른 녹지 않은 얼음을 한 손으로 잡아 놀잇감 그릇에 담는다. 그리고 놀잇감을 들고 책상으로 이동하여 책상 위에 올려놓은 담은 그릇 속의 얼음을 두고 숟가락을 가져와 생긴 물을 떠서 입 안에 넣는다.


    영아 관찰기록일지 (1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음식을 보자마자 국물에 밥을 넣고 수저로 떠서 몇 번 오물거리다가 삼키고 다시 입을 벌린다.“천천히 먹어야지 꼭꼭 많이 씹어볼까?” 하다 다시 음식을 입에 넣고 교사를 쳐다보며 천천히 씹는모습을 보이다 바로 삽킨다. “더 천천히 더 많이 씹어보자~” 하고 입안에 음식을 넣고 교사가 숫자를 세어가며 씹는 모습을 살피자 교사를 쳐다보며 식사를 계속 이어간다
    신체운동
    0/0
    여러 가지 천이 붙어있는 감촉판을 바닥에 펼쳐주자 자리에 털썩 앉아 손바닥으로 문지른다. “ 보들보들하지?” 하고 교사가 쳐다보며 같은 행동을 보이자 웃으며 가죽 부분을 손바닥으로 문지른다. 얼굴을 찡그리고 까슬까슬한 부분을 만지더니 일어나 맨발로 촉감판을 걷는다. 걷다가 발로 문지르기를 반복한다. 까슬까슬한 부분을 손바닥으로 눌러보고 손을 흔들며 만져보기를 하며 소리 내어 웃는다.
    의사소통
    0/0
    ‘이럴 땐 어떤 표정?’ 동화 장면에 관심을 보인다. 교사와 동화 장면을 탐색한 후 동화 이야기를 들려주자 몰입하여 듣는다. 동화 이야기를 들은 후 교사가 “00는 친구처럼 화가 난 적이 있나요?”라고 물어보자 표정을 찌푸리며 “00도 친구가 놀잇감 뺏을 때.”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꽃들을 보고 장바구니에 계속 담는다.“꽃 ”하면서 친구의 바구니에 있는 꽃까지 꺼내 자기바구니에 담는다. 교사가 “친구도 나누어줄까?” 하자 자기장바구니에서 한송이 꽃을 꺼내 친구에게 건내준다. “하나 더줄까?”하자 다시 자기 장바구니에서 한송이를 꺼내 친구의 바구니에 넣어준다.
    예술경험
    0/0
    사포종이를 보고 가만히 보기만 한다. 사포 종이위에 그림을 그리는 친구들을 보더니 색연필을 들고 색칠하다가 멈추더니 사포종이를 뒤집어 놓고 색칠한다. 손가락으로 사포종이 뒷면을 만지고 다시 뒤집어 만지고 반복하다가 사포종이면애 색연필을 들어 끼적이기한다.
    자연탐구
    0/0
    얼음이 점점 작아지면서 생기는 물을 손가락으로 만져보다가 손바닥으로 문지른다. 물이 묻은 손바닥을 옷에 문질러 닦고 다시 물을 만진다. 다른 녹지 않은 얼음을 한 손으로 잡아 놀잇감 그릇에 담는다. 그리고 놀잇감을 들고 책상으로 이동하여 책상 위에 올려놓은 담은 그릇 속의 얼음을 두고 숟가락을 가져와 생긴 물을 떠서 입 안에 넣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