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학교폭력 특징과 실태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사의 지도방안
초등학교 학교폭력 특징과 실태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사의 지도방안 초등학교 학교폭력 특징과 실태 및 학.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학교폭력의 개념, 유형, 원인, 초등학교 학교폭력 특징, 실태, 초등학교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사의 지도방안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1. 학교폭력의 개념
학교 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2013)에서 학교폭력을 “학교 내외에서 학생 간에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유인, 명예훼손 ·모욕, 공갈, 강요 ·강제적인 심부름 및 성폭력, 따돌림, 사이버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 ·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로 규정하고 있다.
1. 학교폭력의 개념
2. 학교폭력의 유형
3. 학교폭력의 원인
1) 개인적 요인
2) 가정적 요인
3) 학교 요인
4) 사회적 요인
4. 초등학교 학교폭력의 특징
1) 학교폭력의 최근 경향
2) 초등학교 학교폭력의 특징
5. 초등학교 학교폭력의 실태
1) 피해 경험 실태
2) 가해 경험 실태
3) 목격 경험 실태
3) 예방 교육 실태
6. 초등학교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사의 지도방안
< 참고자료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학교폭력의 개념, 유형, 원인, 초등학교 학교폭력 특징, 실태, 초등학교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사의 지도방안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1. 학교폭력의 개념
학교 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2013)에서 학교폭력을 “학교 내외에서 학생 간에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유인, 명예훼손 ·모욕, 공갈, 강요 ·강제적인 심부름 및 성폭력, 따돌림, 사이버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 ·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로 규정하고 있다.
1. 학교폭력의 개념
2. 학교폭력의 유형
3. 학교폭력의 원인
1) 개인적 요인
2) 가정적 요인
3) 학교 요인
4) 사회적 요인
4. 초등학교 학교폭력의 특징
1) 학교폭력의 최근 경향
2) 초등학교 학교폭력의 특징
5. 초등학교 학교폭력의 실태
1) 피해 경험 실태
2) 가해 경험 실태
3) 목격 경험 실태
3) 예방 교육 실태
6. 초등학교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사의 지도방안
< 참고자료 >